회원가입
이용약관

 

개인회원 이용약관

현 약관 시행일 시행자: 2022125

1 (목적)

본 약관은 사단법인 한국벤처캐피탈협회(이하 "협회")가 운영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협회"와 회원간의 이용 조건 및 제반 절차,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2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다.

"사이트"라 함은 협회가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채용사이트이며 하나의 회원 계정(아이디 및 비밀번호)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아래의 사이트를 말한다.

- www.vc-career.co.kr

"서비스"라 함은 협회가 운영하는 사이트를 통해 개인이 구직 등의 목적으로 등록하는 자료를 DB화하여 각각의 목적에 맞게 분류 가공, 집계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와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모든 부대 서비스를 말한다.

"회원"이라 함은 "협회"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이용하려는 자로, "협회"와 이용계약을 체결한자 또는 체결하려는 자를 포함하며,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설정 등 회원가입 절차를 거쳐 협회로부터 회원으로 인정받은 "일반회원"을 말한다.

"아이디"라 함은 회원가입 시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협회"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비밀번호"라 함은 위 제4항에 따라 회원이 회원가입시 아이디를 설정하면서 아이디를 부여받은 자와 동일인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가입 절차를 거치지 않고 "협회"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하려는 자를 말한다.

 

3 (약관의 명시와 개정)

"협회"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초기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해야 한다.

"협회"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협회"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한다. "회원"의 권리,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변경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도록 한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지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다. "회원"이 거부하는 경우 본 서비스 제공자인 "협회"15일의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사전 통지 후 당해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만약, "회원"이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거나, 전항에 따라 시행일 이후에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4 (약관의 해석)

이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에 관해서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의 관계법령에 따른다.

각 사이트 및 서비스 이용약관이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약관이 우선한다.

"회원""협회"와 개별 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 계약이 우선한다.

 

5 (이용계약의 성립)

"협회"의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본 약관과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읽고 "동의" 또는 "확인" 버튼을 누른 경우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1항 신청에 있어 "협회""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은 본인인증에 필요한 이름, 생년월일, 연락처 등을 제공하여야 한다.

"회원"이 이용신청(회원가입 신청) 작성 후에 "협회"가 웹상의 안내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성립된다.

 

6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협회"는 전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 고객에 대하여 업무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한다.

"협회"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한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2.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협회"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3. 15세 미만의 아동이 신청한 경우. 다만, 13세 이상 만 15세 미만의 아동으로서 노동부장관 발급의 취직인허증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4.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협회"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다.

1. "협회"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2. "협회"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협회"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7 (서비스의 내용)

"협회"는 제22항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다음 각 호와 같다.

1. 이력서 등록 및 인재정보 게재 서비스

2. 온라인 입사지원 서비스

3. 헤드헌팅/아웃소싱 서비스

4. 구인/구직과 관련된 제반 서비스

5. 기업 조회 서비스

6. 기업정보 조회와 관련된 제반 서비스

7. 교육과 관련된 제반 서비스

8. 이용자간의 교류와 소통에 관련한 서비스

9. 자료거래에 관련한 서비스

10. 기타"협회"가 추가 개발, 편집, 재구성하거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협회"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다. , 이 경우 "협회"는 추가 또는 변경내용을 "회원"에게 공지해야 한다.

 

8 (회원, 이력서 및 게시물 등의 정보)

"회원"의 이력서는 개인이 회원가입 또는 이력서 작성 및 수정시 희망한 형태로 등록 및 제공된다.

"협회""회원"이 이력서의 인재정보 등록/미등록 지정, 이력서상의 연락처 제공 여부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협회""회원"이 이력서의 인재정보 등록 및 제공을 희망했을 경우, 기업회원(한국벤처캐피탈협회 회원사)의 이력서 열람 및 각종 포지션 제안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협회"는 기업회원에게 무료로 이력서 열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협회"는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테스트 및 모니터링 용도로 "사이트" 운영자가 이력서 및 게시물 등의 정보를 열람하도록 할 수 있다.

"협회""회원"의 선택에 의하여 등록 및 제공되는 이력서 및 게시물 등의 정보를 기준으로 구직활동에 보다 유익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를 개발, 편집, 재구성한 통계 자료로 활용 할 수 있다.

 

9 (제휴를 통한 서비스)

"협회"는 제휴 관계를 체결한 여타 인터넷 웹 사이트 및 채용박람회 또는 신문, 잡지 등의 오프라인 매체를 통해 사이트에 등록한 "회원"의 이력서 정보가 열람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 제휴 서비스를 통해 노출되는 이력서의 연락처 정보는 회원이 이력서 등록 시 선택한 연락처 공개 여부에 따라 제공된다.

"협회"는 제휴를 통해 타 사이트 및 매체에 등록될 수 있음을 고지해야 하며, 제휴 사이트 목록을 사이트내에서 상시 열람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 등록의 형태가 "협회"가 직접 구축하지 않고, 제휴사가 xml 또는 api 형태로 "협회"로부터 제공 받아 구축한 매체 목록은 본 약관외 별도의 제휴리스트에서 열람할 수 있도록 한다.

"협회""회원"이 공개를 요청한 이력서에 한해 제휴를 맺은 타 사이트에 이력서 정보를 제공한다. (본 약관 시행일 현재에는 제휴를 통한 타 사이트 및 매체는 없다.)

본 조 제 3항 제휴를 통한 사이트의 변동사항 발생 시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 후 진행 한다.

 

10 (서비스의 요금)

"회원" 가입과 이력서 등록은 무료이다. 다만 기업회원 또는 사이트에 방문한 기업체에게 자신의 이력서 정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노출시키기 위한 유료서비스 및 인성, 적성 검사 등 회원 가입 목적 외 기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별도의 서비스는 유료로 제공될 수 있다.

"협회"는 유료서비스를 제공할 경우 사이트에 요금에 대해서 공지를 하여야 한다.

"협회"는 유료서비스 이용금액을 서비스의 종류 및 기간에 따라 "협회"가 예고 없이 변경할 수 있다. 다만, 변경 이전에 적용 또는 계약한 금액은 소급하여 적용하지 아니한다.

 

11(서비스 요금의 환불)

"협회"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요금을 환불한다. , 각 당사자의 귀책사유에 따라 환불 조건이 달라질 수 있다.

1. 유료서비스 이용이 개시되지 않은 경우

2. 네트워크 또는 시스템 장애로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3. 유료서비스 신청 후 "회원"의 사정에 의해 서비스가 취소될 경우

"협회"가 본 약관 제19조에 따라 가입해지/서비스중지/자료삭제를 취한 경우, "협회""회원"에게 이용요금을 환불하지 않으며, 별도로 "회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다.

이용료를 환불받고자 하는 회원은 고객센터로 환불을 요청해야 한다.

"협회"는 환불 요건에 부합하는 것으로 판단될 경우, 각 서비스 환불 안내에 따라 유료이용 계약 당시 상품의 정가 기준으로 서비스 제공된 기간에 해당하는 요금을 차감한 잔액을 환불한다.

 

12 (서비스 이용시간)

"협회"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만, "협회"는 서비스의 종류나 성질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해서는 평일 09시에서 18시 사이에 제공한다.

"협회"는 자료의 가공과 갱신을 위한 시스템 작업시간, 장애해결을 위한 보수작업 시간, 정기 PM작업, 시스템 교체작업, 회선 장애 등이 발생한 경우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계획된 작업의 경우 공지란에 서비스 중단 시간과 작업 내용을 알려야 한다. 다만, "협회"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다.

 

13 (서비스 제공의 중지)

"협회"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다.

1. 설비의 보수 등 "협회"의 필요에 의해 사전에 "회원"들에게 통지한 경우

2.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 제공을 중지하는 경우

3.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에 의해 서비스 제공이 객관적으로 불가능한 경우

전항의 경우, "협회"는 기간의 정함이 있는 유료서비스 이용자들에게는 그 이용기간을 연장하거나 환불 등의 방법으로 손실을 보상하여야 한다.

 

14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협회""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거나 서비스 개선 및 회원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을 이용한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다.

"협회"는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되는 정보 또는 광고를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게재할 수 있으며,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협회"에게 할 수 있다.

"협회"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는다.

본 서비스의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 하는 것으로 간주한다.

 

15 (자료내용의 책임과 "협회"의 정보 수정 권한)

자료내용은 "회원"이 등록한 개인정보 및 이력서와 사이트에 게시한 게시물을 말한다.

"회원"은 자료 내용 및 게시물을 사실에 근거하여 성실하게 작성해야 하며, 만일 자료의 내용이 사실이 아니거나 부정확하게 작성되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협회""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등의 정확성 및 진실성을 보증하지 아니하며, 게시물에 대한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한다.

모든 자료내용의 관리와 작성은 "회원" 본인이 하는 것이 원칙이나 사정상 위탁 또는 대행관리를 하더라도 자료내용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주기적으로 자신의 자료를 확인하여 항상 정확하게 관리가 되도록 노력해야 한다.

"협회""회원"이 등록한 자료 내용에 오자, 탈자 또는 사회적 통념에 어긋나는 문구와 내용이 있을 경우 이를 언제든지 수정할 수 있다.

"회원"이 등록한 자료로 인해 타인(또는 타법인)으로부터 허위사실 및 명예훼손 등으로 삭제 요청이 접수된 경우 "협회""회원"에게 사전 통지 없이 본 자료를 삭제할 수 있으며 삭제 후 메일 등의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다.

 

16 (자료 내용의 활용 및 취급)

"회원"이 선택하거나 입력한 정보는 취업 및 관련 동향의 통계 자료로 구성, 활용될 수 있으며 그 자료는 매체를 통한 언론 배포 또는 제휴사에게 제공될 수 있다. ,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형태가 아니어야 한다.

8조 제3항에 따라 "사이트"에서 정당한 절차를 거쳐 기업회원이 열람한 "회원"의 이력서 정보는 해당 기업의 인사자료이며 이에 대한 관리 권한은 해당 기업의 정책에 의한다.

"협회""사이트"의 온라인 입사지원 시스템을 통해 지원한 "회원"의 이력서 열람 여부 및 기업회원이 제공한 채용정보에 입사지원한 구직자들의 각종 통계데이터를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다.

 

17 ("협회"의 의무)

"협회"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한다.

"협회"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화면 또는 기타 방법을 통해 동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한다.

"협회"는 유료 결제와 관련한 결제 사항 정보를 1년 이상 보존한다. 다만 회원 자격이 없는 회원은 예외로 한다.

천재지변 등 예측하지 못한 일이 발생하거나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하여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 이에 대한 손해에 대해서는 "협회"가 책임을 지지 않는다. 다만 자료의 복구나 정상적인 서비스 지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의무를 진다.

"회원"의 자료를 본 서비스 이외의 목적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열람시킬 경우 반드시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

 

18 ("회원"의 의무)

"회원"은 관계법령과 본 약관의 규정 및 기타 "협회"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협회"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회원"이 신청한 유료서비스는 등록 또는 신청과 동시에 "협회"와 채권, 채무 관계가 발생하며, "회원"은 이에 대한 요금을 지정한 기일 내에 납부하여야 한다.

"회원"이 결제 수단으로 신용카드를 사용할 경우 비밀번호 등 정보 유실 방지는 "회원" 스스로 관리해야 한다. , "사이트"의 결함에 따른 정보유실의 발생에 대한 책임은 "회원"의 의무에 해당하지 아니한다.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협회"의 사전 동의 없이 복사, 복제,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다.

"회원"은 본 서비스를 건전한 취업 및 경력관리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해서는 안되며 이용 중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1. 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2.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3.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4.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5. 해킹행위 또는 바이러스의 유포 행위

6.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계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7.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행위

8. 사이트의 정보 및 서비스를 이용한 영리 행위

9. 그밖에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거나 관계법령에 위반하는 행위

 

19 ("회원"의 가입해지/서비스중지/자료삭제)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탈퇴 또는 이력서 등록을 해지하기 위해 고객센터 또는 회원탈퇴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협회"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처리한다.

다음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협회"는 사전 동의없이 가입해지나 서비스 중지, 이력서 삭제 조치를 취할 수 있다.

1. 회원의 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하지 않았을 때

2. 규정한 유료서비스 이용 요금을 납부하지 않았을 때

3. 본 서비스 목적에 맞지 않는 분야에 정보를 활용하여 사회적 물의가 발생한 때

4. 회원이 등록한 정보의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조작되었을 때

5.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였을 때

6. 기타 위 각호에 준하는 사유가 발생하였을 때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중 "협회"의 책임에 의해 정상적인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을 경우 "회원"은 본 서비스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협회"는 기간의 정함이 있는 유료서비스의 경우에는 해지일까지 이용일수를 1일 기준금액으로 계산하여 이용금액을 공제 후 환급하고, 이용건수의 정함이 있는 유료서비스의 경우에는 기 사용분을 1건 기준금액으로 계산하여 이용금액을 공제후 환급한다.

"협회"는 회원 가입이 해지된 경우에는 개인정보처리방침 중, 04.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규정에 따른다.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선택한 개인정보 보유기간(1, 3, 회원탈퇴시) 동안 "사이트"를 이용하지 않은 경우, "아이디""휴면계정"으로 분리하여 해당 계정의 이용을 중지할 수 있다. 이 경우 "협회""휴면계정 처리 예정일"로부터 30일 이전에 해당사실을 전자메일, 서면, SMS 중 하나의 방법으로 사전통지하며 "회원"이 직접 본인확인을 거쳐, 다시 "사이트" 이용 의사표시를 한 경우에는 "사이트" 이용이 가능하다. "휴면계정"으로 분리 보관된 개인정보는 5년간 보관 후 지체없이 파기한다.

 

20 (손해배상)

"협회"가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한 행위로 "회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기타 "협회"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와 관련하여 "협회"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해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협회"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협회"는 책임 있는 사유로 제공한 정보가 사실과 달라 "회원"이 손해를 입었을 경우에 "협회"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회원"이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한 행위로 "협회" 및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에 의해 "협회" 및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회원"은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타 회원(개인회원, 기업회원)의 귀책사유로 "회원"의 손해가 발생한 경우 "협회"는 이에 대한 배상 책임이 없다.

 

21 (양도 금지)

회원의 서비스 받을 권리는 제3자에게 양도, 대여, 증여 등으로 사용할 수 없다.

 

22 (이용요금 오류의 조정)

"협회"는 이용요금과 관련하여 오류가 있는 경우에 "회원"의 요청, 또는 "협회"의 사전 통지에 의하여 다음에 해당하는 조치를 취한다.

1. 과다납입한 요금에 대하여는 그 금액을 반환한다. 다만, "회원"이 동의할 경우 다음 달에 청구할 요금에서 해당 금액만큼을 감하여 청구한다.

2. 요금을 반환받아야 할 "회원"이 요금체납이 있는 경우에는 반환해야 할 요금에서 이를 우선 공제하고 반환한다.

3. "협회"는 과소청구액에 대해서는 익월에 합산청구한다.

 

23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협회""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노력해야 한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르고, "사이트""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고지한다.

 

24 (신용정보의 제공 활용 동의)

"협회"가 회원가입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신용정보를 타인에게 제공하거나 활용하고자 할 때에는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23조의 규정에 따라 사전에 그 사유 및 해당기관 또는 업체명 등을 밝히고 해당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협회""회원"으로부터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타인에게 제공 활용에 동의를 얻은 경우 "회원""협회"가 신용정보 사업자 또는 신용정보 집중기관에 정보를 제공하여 "회원"의 신용을 판단하기 위한 자료로 활용하거나, 공공기관에서 정책자료로 활용되도록 정보를 제공하는 데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25 (분쟁의 해결)

"협회""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한다.

전항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에 관한 소송은 "협회"의 주소지 관할법원으로 한다.

부칙

- 이 약관은 2022년 12월 5일부터 시행한다.

 

 

개인정보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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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공받는 자 : 기업회원

제공 목적 : 입사지원/입사제안 및 채용절차 진행, 채용 목적에 따른 인재 검색

제공하는 항목 : 입사제안 받기 또는 인재정보 공개 설정한 이력서, 경력기술서, 자기소개서 내 모든 개인정보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 입사지원 후 90, 인재정보 상품 만료 이전까지

2)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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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C커리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기한

회원 탈퇴 요청 시, 회사는 탈퇴처리와 동시에 지체 없이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회사를 통한 지원 이력이 있거나 입사 제안을 수신한 회원의 탈퇴 시, 회사는 다음과 같은 보존 이유로 탈퇴 후 5년 동안 지원내역 및 지원 내역과 관련된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회사의 서비스 제공에 관한 기업과의 계약 이행을 완료하기 위해 회원의 지원정보를 보관할 필요가 있음

 

8.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VC커리어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개인정보 처리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2)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처리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분기 1)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3)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4)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 및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에 대해서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5)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VC커리어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6)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7)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하고 있습니다.

 

8)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9.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작성

1) VC커리어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담당자

연락처

 

2) 정보주체는 VC커리어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 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VC커리어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할 것입니다.

 

10.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1)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시행일 : 2022125

 

 

제3자 정보제공동의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사전 동의를 받아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제공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조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 및 감독당국의 요구가 있는 경우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이용자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제17조 제4, 동법 시행령 제14조의2 1항에 따라, 회원이 동의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동방침 1.참조)의 범위와 관련이 있으며, 회원이 제3자의 제공을 충분히 예측할 수 있고, 3자 제공이 회원의 이익을 부당하지 침해하지 않으며, 3자 제공시 기술적인 안전성을 충분히 확보한 경우 (인재POOL 등록 서비스)

 

2) 회사는 원칙적으로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이용자들이 사전에 공개 또는 제3자 제공에 동의한 경우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조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 및 감독당국의 요구가 있는 경우

 

3) 그 밖에 개인정보 제3자 제공이 필요한 경우에는 이용자의 동의를 얻는 등 적법한 절차를 통하여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거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이용자의 동의를 얻는 등 적법한 절차를 통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공받는 자 : 기업회원

개인정보 이용목적 : 입사지원 및 채용절차 진행, 채용목적에 따른 인재 검색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보유 : 이름, 전화번호, 휴대폰, 이메일, 학력사항, 경력사항, 생년월일, 성별, 사진, 홈페이지, 우편번호, 주소, 자기소개서, 취업우대사항(보훈대상, 취업보호대상, 장애여부, 병역사항, 고용지원금대상)

 

4)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하여 동의를 하지 않을 수 있고, 언제든지 제3자 제 공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동의를 거부하시는 경우에도 회원가입서비스는 이용하실 수 있으나, 3자 제공에 기반한 관련 서비스의 이용/제공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기타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대한 변동사항은 공지 및 별도 통지를 할 예정입니다.